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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서비스
사례관리란?
다양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가구원에게 지역사회에 있는 자원을 체계적으로 연계하여 삶의 질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적인 사회복지서비스입니다.
대상자의 사례관리서비스 유형
구분 | 설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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읍면동서비스연계 | 1개월 미만의 단편적 단순 서비스 연계를 통해 문제 해결이 가능한 가구원 | |
사례관리 | 일반 사례관리 | 문제와 욕구의 심각성이 상대적으로 낮으며 개별기관에서 지원 가능한 가구원 |
고난도 사례관리 |
복합적 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문제와 욕구의 심각성이 높아 통합적 접근을 요하거나 다양한 자원의 긴급한 개입을 요구하는 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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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사례관리 |
복합적 욕구가 있고, 반복적으로 문제가 발생하거나 6개월이상 지속적인 개입이 필요해 단기간 해결가능성이 낮은 가구 예 : 만성적인 정신 혹은 신체질환, 지지체계가 부족해 집중적이고 장기간 서비스 개입이 필요한 가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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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적 사례관리 | 현재 특별한 복지서비스를 필요로 하지 않으나 언제든지 위기상황에 놓일 가능성이 있는 지역 주민 |
사례관리서비스 절차
상담 후 위기도에 따라 사례관리가구로 선정되며 담당 사회복지사가 지정되면 제공계획에 따라 복지서비스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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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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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구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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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회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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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구분 및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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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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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공 및 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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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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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관리 (읍·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