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메뉴

City of Masters 안성맞춤도시 안성 분야별

사이트맵 모바일 메뉴 열기

농업/축산

  • 농업/축산
  • 5대 농특산물
  • 5대 농특산물 안내

5대 농특산물 안내

안성마춤 마크

안성마춤 쌀·배·포도·한우·인삼 등 5대 브랜드

우리는 흔히 어떤 물건이 그 쓰임새에 맞거나 마음에 쏙 들었을 때 안성맞춤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안성시의 농·특산물 브랜드인 ‘안성마춤’은 바로 이 ‘안성맞춤’에서 나온 말로 
인간을 먼저 생각하고 중시한 휴머니즘을 기본으로 안성에 주문만 하면 틀림없다는
신용과 신뢰를 바탕으로 수요자의 구미에 맞는 제품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탄생
했습니다.

즉 옛 장인들의 정신처럼 작은 부분에도 온 정성을 쏟아 만들어 낸 명품 농산물이라는 뜻입니다.

안성마춤 5대 농·특산물의 특징

그렇다면 안성마춤의 5대 농·특산물인
쌀, 한우, 배, 포도, 인삼의 특징은 무엇일까?

경기도 안성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안성마춤’이 농·특산물 대표 브랜드로 선정 되는 등
세대와 계층을 넘어 폭넓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09년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상’에서도 1위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안성마춤은 유통업체 구매담당자는 물론 유통전문가 및 구매소비자에게 이르기까지
누구에게나 인정받고 사랑받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브랜드임을 입증하였습니다.

‘2010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의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한 브랜드, 관계자 조사 등의 사전조사를 거쳐 부문별 후보를 확정해 1차 후보군을 선정했습니다.

이어 각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215개 부문에서 2차 최종후보 656개를 선정하고,
온라인을 통한 소비자 직접투표와 전문가로 구성된 국민 평가단을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안성마춤의 경우 만족도와 품질, 가격, 재구매 의도, 선호도 등 5개 항목 5점 척도에서
평균 3.8점을 얻어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입니다.

이밖에도 지난 2002년 ‘대한민국 디자인 및 브랜드 대상 우수상’을 시작으로
2004년 ‘제1회 대한민국지방자치대전 농산물부문 최우수상’,
2006년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과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08년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2009년‘농식품파워브랜드 대상’ 등
매년 각종 브랜드 평가나 시상에서도 안성마춤은 최고의 농·특산물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페이지 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위로가기